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열린마당

‘화순공공도서관’마을학교에 찾아가는 독서·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의 작성자, 작성일시, 조회수 등 상세내용표입니다.

‘화순공공도서관’마을학교에 찾아가는 독서·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
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시 2021/05/25 09:14
조회수 443

화순공공도서관마을학교에 찾아가는 독서·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

-화순 관내 마을학교 학생 대상 프로그램 운영-


 전라남도교육청 화순공공도서관은 22일부터 관내 마을학교 대상 찾아가는 독서·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한다. 마을학교 지원 사업은 지역교육공동체의 장과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독서 ·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4 사전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마을학교 4교와 공동 프로그램 운영을 결정하였다.

 

  늘푸른마을학교, 사평발효마을학교, 아트포마을학교는 5월부터 8월까지, 내평리마을학교는 9월부터 11월까지 총 12회 과정으로 도자기공예, 음악독서 등 마을학교와 학생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희망하는 시간대에 진행할 예정이다.

 

  3년 연속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마을학교 관계자는 도서관에서 지속적인 프로그램 지원을 해주어 감사히 생각하며 도서관의 특성이 반영된 독서교육이 참가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 및 창의력 함양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.

 

  농··어촌 학교 통폐합 등으로 작은학교 학생들의 활발한 학교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상황에서 화순공공도서관은 올해 마을학교와 작은학교 활성화를 역점사업으로 선정하여 그림책 놀이터, 한 학기 한 권 읽기, 도서 장기대출서비스 등 수요자 원하는 프로그램을 최선을 다해 운영할 계획이다.


보도언론: 2021. 5. 24.(월) 광주일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