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열린마당

화순공공도서관, 학교로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 운영의 작성자, 작성일시, 조회수 등 상세내용표입니다.

화순공공도서관, 학교로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 운영
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시 2022/10/21 08:54
조회수 100
공지기간 ~

작가와의 만남(화순공공도서관2).jpg

화순공공도서관, 학교로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 운영

- 김민식 PD, 조연화 작가, 김성범 작가 초청 강연-


전라남도교육청 화순공공도서관은 1014일부터 1124일까지 화순 관내 초 · 6개교를 대상으로 작가와의 만남강연을 운영한다.

 

이번 프로그램은 학교와 연계한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작가의 작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, 학교 독서 인문교육 강화를 위해 마련하였다.

작가와의 만남은 1014일 화순도곡중학교를 시작으로 매일 아침 써 봤니?’ 저자 김민식 PD를 초청하여 창의성을 기르는 방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.

 

1019일 동복초등학교, 1021일 사평초등학교, 1116일 도곡중앙초등학교에서 <날아라 당당이>의 저자 조연화 작가가 서로 달라도 함께하면 더 아름답고 훌륭해져요라는 주제로 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.

 

또한, 1123일 천태초등학교, 1124일 화순초등학교에서 섬진강도깨비마을을 운영하며 아동문학가 및 동요 작곡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성범 작가를 초청하여 도깨비를 찾아라라는 주제로 음악과 함께하는 강연을 운영할 예정이다.

 

화순공공도서관장은 상반기에는 학교와 연계하여 한 학기 한 권 읽기 도서 지원, 나도 작가 프로그램, 자유학년제 연계 영화 제작 교실, 그림책이랑 놀자 운영 등 20, 1,210명이 참여하였고, 하반기에도 독서·토론 프로그램, 주제가 있는 인문교실 등 학교와 연계 독서인문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.“ 고 밝혔다.

첨부파일